>     교회소개     >     하늘이음교회는

하늘이음교회는

"하늘이음교회는"
1954년 3월 20일 창립된 교회입니다.
2018년 1월 29일 새로운 선교 100년의 역사를 꿈꾸며 새 예배당을 건축해 봉헌하였고, 교회이름도 삼선교회에서 하늘이음교회로 변경하였습니다.
우리 하늘이음교회는 종교 개혁의 정신인 ‘5대 솔라’(Sola)
‘오직 그리스도’, ‘오직 성경’,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의 영광’
을 추구하며, 종교개혁자들이 역설했던
‘아드 폰테스’(Ad Fontes )-근원으로 돌아가는 것만이 교회가 살 길–임을 믿고 주님의 기쁨이 되는 성경적인 교회, 교회다운 교회를 이루고자 힘을 다하는 교회입니다.

01_교회소개01_02.png

CHURCH VISION
 
하늘과 이어져 세상을 축복하는 교회 '
 
핵심 사역 방향
하늘이음교회의 핵심사역방향
1. 하늘과 이어짐

‘ 담다 ’
1) 하나님을 경험하는 예배와 기도
2) 삶을 변화시키는 말씀 양육과 훈련
3) 날마다 주님과 동행하는 삶
4) 기독교적 가치관을 가진 복음인재 양성
2. 하늘 아래 서로 이어짐

‘ 나누다 ’
1) 하늘가족 공동체인 ‘순’
2) 세상을 향해 열린 교회
 
3. 하늘과 이어지도록 함

‘ 잇다 ’
1) 지역 전도와 땅 끝 선교사역
2) 약한 자를 섬기는 선한사마리아인 사역

 
blt01.png 하늘이음교회의 정체성
‘하늘에 속한 성도, 하늘과 이어진 교회’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 곧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엡1:3~5)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2:3~6)
blt01.png 하늘이음교회의 사명
‘죄와 고통과 심판아래 놓인 사람들을 하늘과 이어지도록 함’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엡1:15)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시리니 땅의 모든 끝이 하나님을 경외하리로다’(시67:7)
blt01.png 하늘이음교회 신앙고백
1. 성삼위 하나님에 대하여
우리는 온 세상의 창조주이며 섭리자이시며 통치자이신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께선 성부 성자 성령 세 위격을 가지셨음을 믿는다. 하나님은 창조하셨고, 예수님은 구원하셨으며, 성령님은 중보하심을 믿는다.
2. 성경에 대하여
우리는 성경이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으며, 구원에 이르게 하는 모든 지식과 믿음 그리고 순종에 있어서
충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는다.
3. 구원에 대하여
우리는 오직 이 땅에 성육신하신 후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얻음을 믿으며, 믿고 구원받은 자는 태초에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하는 새로운 창조, 새로운 피조물 됨을 믿는다.
4. 교회에 대하여
우리는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이 모인 공동체가 주님께서 머리되신 교회임을 믿으며, 그 교회는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는 주님의 몸이며 신부임을 믿는다.
5. 종말에 대하여
우리는 초림 때 구원자로 오셨던 예수님께서, 세상을 의로 심판하기 위해서 심판 주로 오실 것을 믿으며, 주님이 오시는 날 의인은 부활하여 신령한 몸을 입고 영원한 생명으로 들어가게 됨을 믿는다.
6. 선교에 대하여
우리는 전도와 선교가 구원받은 성도와 교회에 주님께서 주신 위대한 사명임을 믿는다. 모든 족속에게 복음이 증거되는 선교완성이 이뤄질 때 주님께서 다시 오실 것임을 믿으며, 선교의 사명에 순종할 때 성령께서 역사하시고 모든 것을 더해 주심을 믿는다.
7. 성도의 삶에 대하여
우리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성도가 왕 같은 제사장의 지위를 얻게 됨을 믿으며, ‘왕 같은 제사장된 성도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예술, 노동의 일터에서 축복, 사랑, 나눔, 섬김, 정의로 살아가며 세상의 빛과 소금되어야 함을 믿는다.
8. WCC에 대하여
우리는 WCC(세계교회협의회)에 내재된 혼합주의와 종교다원주의를 인정하지 않고 반대하며, 그와 같은 주장을 하는 자들과 교단들이 속히 회개하고 복음의 진리위에 세워지고 순결한 교회의 모습을 회복하기를 기도한다.
2018~2020 복음 프로젝트
표어: 복음을 영광스럽게!
(주님과 동행으로, 이웃을 섬김으로, 복음의 증인으로)
1無
예배당 자물쇠가 없는 교회

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교회가 기도하는 집이 되도록 예배당 자물쇠가 없는 교회.

막 11:17 )

2無
꽃꽂이가 없는 교회
약하고 어려운 이웃을 섬기기 위해 강단 꽃꽂이가 없는 교회.
마 25 : 40 )
(그 비용은 전액 약하고 어려운 이웃을 섬기는데 사용)
3無
목회자의 주례비와 장례비가 없는 교회
거저 받은 대로 거저 주기 위해서 목회자의 주례비와 장례비가 없는 교회.
10 : 8 )
×